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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현지 소비자 한국식품에 푹 빠져 “너무 맛 있어요”
한무협, ‘한국식품 홍보·판촉전’ 성황…연내 10만$ 수출추진
등록날짜 [ 2013년01월03일 10시54분 ]

베트남 하노이 경남랜드마크에서 지난 3~4일 열린 ‘한국 농식품 베트남 판촉전’에 현지 소비자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사)한국농수식품무역협회와 베트남 민사오(대표 고상구)사가 주관한 ‘2012 한국 농식품 판촉전’이 지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하노이 경남랜드마크와 현지 유통매장인 유니마트, K-마트에서 각각 개최됐다.

특히 현지 유통매장 ‘한국식품 판촉전’과 함께 3~4일 경남랜드마크에서 ‘제5회 한베음식문화축제’와 연계해 열린 ‘한국식품 페스티벌’ 행사에는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현지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경남랜드마크 행사장을 찾은 하노이 당 추이 리닌(Dang Thuy Linh)씨는 “한국의 김치와 홍삼 등에 대해서는 평소 알고 있었다”며 “이번에 다양한 한국식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였고, 특히 떡볶이, 김치전 맛이 일품이었다”고 밝혔다.

회사원 다오 기아 롱(Dao Gia Long)씨도 “사과와 배, 김치전, 유자차, 식혜, 오미자차 등 베트남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한국식품을 맛 볼 수 있었다”며 “다양한 한국식품들이 베트남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고 말했다.

한무협 관계자는 “이번 베트남 한국식품 판촉전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성황리에 맞췄다”며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끈 사과, 유자차, 오미자차, 홍삼 등의 품목을 중심으로 현지 바이어와 연내 10만달러 수출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서울청과 대리는 “베트남서 우리나라 농식품의 가격은 높지만 한국식품을 좋아하는 많은 현지 소비자와 높은 경제 성장률을 감안해 고소득층 및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품질과 가격으로 공략하면 충분한 시장성을 갖출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태원테크 김윤기 대표도 “한국식품을 너무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볼 때 다양한 상품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하면 베트남이 한국 농식품의 대표 수출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농수산무역대학 제14기 수강생들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한국 농식품 베트남 수출시장 개척’ 해외연수를 추진했다. 첫날인 1일에는 호치민 롯데마트를 방문해 현지 롯데마트 법인장(홍평규)과 간담회를 갖고, 롯데마트 매장내 한국산 등 수입식품 시장조사를 추진하는 한편 한인마트인 K-M마트도 방문했다. 이후 하노이로 이동해 현지 유통매장인 유니마트 매장 책임자와 간담회 및 시장조사 등을 통해 대 베트남 한국식품 진출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경남랜드마크에서 ‘한국식품 페스티벌’을 열어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식품 홍보전, 한류 붐 조성을 위한 문화공연 등을 실시했다.
 
이용희 기자   yong345@hanmail.net
게재일자   2012/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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