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1월30일thu
기사최종편집일:2023-11-23 09:55:08
English Japanese Chinese 댓글보기 전체뉴스 동영상뉴스
뉴스홈 > 소비자 > 쇼핑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간 소개 '도시는 어떻게 브랜드가 되는가'
등록날짜 [ 2023년11월07일 10시43분 ]
 도시를 소제로 한 책이 출간돼 주목을 받고 있다.이 책 도시는 어떻게 브랜드가 되는가가 생동감 있게 살아있는 이유는, 단순히 우수한 전략으로 강한 경쟁력을 지닌 도시를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는 점이다비슷한 규모를 지녔거나, 유사한 정책 등을 펼치는 우리나라 주요 도시의 사례를 비교하면서 그 차이를 보여 준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세계 도시와 거래하며 도시를 관찰한 저자 강대훈은 본격적인 탐색을 시도하며 도시 전략이 어떻게 시민 삶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했다. 도시를 종횡으로 누비는 필드워크와 함께 도시를 입체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도시 실계(實計)라는, 자신이 만든 도시 탐색 방법을 동원한다. 도시 실계(實計)는 도시 통계를 그 지역의 중산층 사람 수준으로 실제 생활하면서 검증하는 방법이다.도시는 어떻게 브랜드가 되는가는 도시전략에 관한 여행기이다.
  책을 읽는 동안 우리는 유럽과 중동, 아시아 등 세계 여러 도시를 종횡으로 누비는 저자 강대훈의 발걸음을 따라 그가 실계해 보여 주는 현장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그것은 바다 도시 베네치아 상인의 항해 일지와도 같고, 실크로드를 따라 미지의 왕국을 방문하는 마르코 폴로의 동방견문록 같기도 하다.
  그러나 그 여행기들과 차별되는 점은 저자의 생업이었던 무역과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해외 도시들과 거래한 체험 이상, 미래를 위한 도시를 설계하고 있다는 것이다저자는 국가 차원에서 국제 전략을 다루는 대통령 위원회와 정부 여러 기관의 사업 참여를 통해 번영의 도시 전략과 지역 협력, 평화 질서를 설계하는 방식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
  이 책에서 주요하게 다루는 메가시티, 경제자유구역(INEZ)과 국제도시 개발은 북방 경제와 환황해, 아세안 모두에 중요한 전략 단위들이다. 그러나 도시 생존의 통찰은 수출 전사로서 글로벌 도시들, 경제 전선의 최일선에서 싸우고 무너지고 일어서면서 얻은 것들이다이 책은 동네 만들기, 마을 관광에서부터 세계 도시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한 지역, 지방 도시연합의 인구 1,000만 단위의 국가급 메가시티 구상까지도 다루고 있다.
  저자는 중국에 있는 인구 1,000만 이상의 13개 도시와 800만 명을 훌쩍 넘긴 40개 도시, 신흥국에 국가급 경제로 떠오르는 메가시티를 떠올리면 머리칼이 곤두선다고 말한다. 것은 1,000만 명 이상의 국가급 초광역 경제권을 가지고 있는 중국, 인도와 아세안, 신흥국 도시를 답사해서 얻은 실계로부터 한국 도시의 위기를 직감하고 있기 때문이다좋은 도시 만들기, 도시 전략에 있어 근본적인 관점은 정치인, 행정 관료, 일부 전문가로 불리는 사람, 도시를 먹이로 보는 자본이 아니라, 도시의 주인은 도시 사용자인 시민이라는 실존의 주체를 명확히 해야 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문명의 결과, 도구로써의 도시는 사용자인 어린 아이와 노인, 장애인까지 모든 주민에 편리하고 행복한 체감을 주어야 한다. 그래서 그에게 시민의 정의는 참여를 통해 도시 만들기를 하는 주민이다이 책은 도시 사용자가 만든 도시학 개론이다. 지리와 공간으로서 도시를 읽어내고 싶은 독자, 세계 도시 흐름을 이해하고 싶은 독자, 직접적·간접적으로 도시 정책 결정 과정을 주도하거나 그 과정에 참여하는 독자뿐만이 아니라, 기업인, 학생, 주부까지 도시에 사는 시민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의미 있는 영감을 제공할 만한 책, 도시는 어떻게 브랜드가 되는가』다.

저자 : 강대훈 

[저자 소개]  저자 강대훈은 기업, 협회, 정부를 대상으로 글로벌전략을 자문하는 마케팅 전문가이다. 25년 이상 제조, 무역, 컨설팅 부문의 사업을 했으며, ICT, 바이오, 농수산식품, 화학, 플랜트 등 산업 전반의 제품을 다루고 수출했다. 한국무역협회 컨설턴트로서 7만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출 지원 활동을 했다. 스타트업을 위한 현장형 창업캠프를 만들어 광저우, 홍콩, 오사카 등 해외 도시에서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저자의 상해사무소가 서울시 SBA(서울산업진흥원)의 민간 해외무역사무소로 지정된 것을 비롯하여, 주요 국가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현재 세계 170개 국가를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와 관광, 도시와 산업을 알리는 영어 뉴스 WalkintoKorea를 발행하고 있다.

 저서

- 도시는 어떻게 브랜드가 되는가

- 살아야 판다(글로벌 마케팅 필살기)

- 한국도서관운동론

-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가 아니다(기술마케팅 길라잡이, 공저)

 

주요경력

- 워크인투코리아(WalkintoKorea) 대표이사

- 글로벌수출입협동조합 이시장

- , 대통령직속 동북아시대위원회 자문위원

- , 대통령직속 북방교류협력위원회 산업분과 전문위원

- , UCLG(United Cities and Local Governments),

2022 Daejeon Congress, 조직위원회 이사

- , 대전광역시 외국인투자유치협의회 부위원장 

press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3373223
냠냠냠 센스! 힝~ 누구? ... 좋아 애도 주식 대한민국 릴랙스 갈래말래 더워 해피cgi 추워요 훗 샤방 해피 화남 훌쩍 >_< 깜빡 소주 반대 찬성 완소 흑흑 헐 ^^ ye~ 굿 복받으세요 미스터 미세스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필요없다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므흣 뭐라카노 추워 하이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열폭 오늘 하하하 하앙 킹왕짱 뭐니 듣보잡 ok so hot 신상품 2009
"온라인에 뜬 전통시장"…이커머스, 온라인 판로 지원 위메프, 서울 6개 전통시장 전용관서 특화상품 판매 (2021-08-27 15:32:48)
농진청, 2023 대한민국정부 박...
신간 소개 '도시는 어떻게 브랜...
제2회 여성농업인의 날 12일 개...
추석명절 원산지표시 386개 위...
농식품 베트남 수출 대폭 강화
산행, 독버섯 주의보
한우, 저지방 고단백으로 맛도 ...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