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1월17일sun
기사최종편집일:2021-01-15 12:30:28
English Japanese Chinese 댓글보기 전체뉴스 동영상뉴스
뉴스홈 > 농수산무역 > 해외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본, 한류 콘텐츠 소비 증가와 함께 한국 음식 관심도 확대
등록날짜 [ 2020년11월25일 14시12분 ]
일본에서는 올해 COVID-19 감염 확대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OTT 서비스 이용자 수가 급증했으며, 한국 영화, 드라마와 같은 한류 콘텐츠 소비도 확대되어 ‘제4차 한류(韓流)붐’이 일어났다.
제4차 한류(韓流)붐, 한류 콘텐츠를 통해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일본의 한 식품제조업체가 20~50대 여성 5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국 음식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금까지 K-POP, 한국 드라마, 영화 등 한류 콘텐츠를 접한 적이 있는 사람의 절반 가까이(47.8%)가 ‘COVID-19 사태로 인한 재택 시간의 증가로 한류 콘텐츠를 접할 기회가 증가했다.’고 답했다.

또한, 이들 중 79.5%가 한류 콘텐츠를 접한 후 한국 음식에 대한 흥미·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 한류 콘텐츠 접촉 기회 증가가 현지 소비자의 한국 음식 인지도 제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드라마 속 한국 요리를 다룬 레시피북도 등장했다. 일본에서는 한류 콘텐츠를 통한 한국 음식에 대한 소비자의 흥미·관심 확대를 배경 삼아, 올해 큰 인기를 끈 한국 드라마 속 한국 요리를 다룬 레시피북도 발매를 앞두고 있다. 

가정에서 손쉽게 한국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고안한 ‘간단 레시피’와 한국의 식(食)문화에 관해서도 소개하고 있어, COVID-19 확산으로 가정 내 요리 및 식사 횟수가 증가한 현지 소비자에게 한국 요리가 더욱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주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0881241
냠냠냠 센스! 힝~ 누구? ... 좋아 애도 주식 대한민국 릴랙스 갈래말래 더워 해피cgi 추워요 훗 샤방 해피 화남 훌쩍 >_< 깜빡 소주 반대 찬성 완소 흑흑 헐 ^^ ye~ 굿 복받으세요 미스터 미세스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필요없다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므흣 뭐라카노 추워 하이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열폭 오늘 하하하 하앙 킹왕짱 뭐니 듣보잡 ok so hot 신상품 2009
중국, 술이 들어간 식품이 다시 뜨는가? (2020-12-07 12:21:33)
김치의 본고장, 한국식 김치 맛보세요 (2020-11-06 13:44:06)
"수출·생산성 향상 다 잡는다"...
농식품부, 2021년 연구개발사업...
이달의(1월) 농촌융복합산업인...
농식품부장관, 수출현장 의견수...
귀농귀촌정책, 지역밀착형 지원...
농식품부, 농산물 도매시장 유...
정부매입 산물벼 76천톤, 1월 1... flash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