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8월15일wed
기사최종편집일:2018-08-14 18:03:53
English Japanese Chinese 댓글보기 전체뉴스 동영상뉴스
뉴스홈 > 농수산무역 > 지자체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천군, 도시 근교 채소 단지 육성에 나서
2018년까지 300ha 채소재배 단지 육성
등록날짜 [ 2013년02월15일 11시36분 ]

충북 진천군은 올해부터 지역 농업생산 기반 강화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도시 근교 채소 재배 단지 육성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이를 위해 군은 올해부터 채소 재배 시설을 매년 9만350㎡ 확대하며 오는 2018년까지 300ha의 채소재배 단지를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올해 오이 비가림 시설 지원에 5억5000만원, 맞춤형 원예생산시설에 3억여원, 지역 특화 작목 육성에 3억5000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육성 작목은 대규모 재배 기반이 형성된 오이를 중심으로 하되 소규모로 재배되는 딸기, 토마토, 애호박 등도 포함시킬 예정이다.

단일 작목으로는 도시 거주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기 어렵고 작황이 좋지 않을 경우 농가의 피해가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군은 70ha의 규모를 정점으로 오이 재배 면적을 유지하고 이중 비가림 시설 지원 등을 통해 교호 (종류가 다른 식물)재배를 장려해 작기 조절 및 재배 시설 활용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재배 작목의 선택은 농가의 의향에 따라 자유롭게 하되 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연중 식재 계획을 제출받을 계획이며 전국 주요 산지 식재 면적을 사전에 파악해 공급과잉이 우려되는 작목들을 대상으로 작목 선택 경보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농작물은 수요가 비탄력적인 대표적인 품목으로 공급량의 작은 변화에도 가격의 등락 폭이 크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군은 오이에 집중된 지역의 농업생산 기반을 다양화하고 농가들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도시 근교 채소재배 단지 육성 사업이 순조롭게 완료되면 인력 절감 및 품질 고급화 등을 통해 지역 농가들이 농산물 개방에 따른 시장 여건 변화에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생산 기반을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도시 근교 채소재배 단지 육성을 통해 지역의 농가들에게는 소득 증대를, 도시 소비자들에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다”며 “차질 없는 추진으로 안정적인 농업 소득 기반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연중 도시 소비자들을 초청해 영농 체험 행사를 실시하고 지역 농가와의 직거래를 알선하는 등 도·농이 함께 상생하는 기반 조성에도 힘써 왔다. 
 
 

여초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9265445
냠냠냠 센스! 힝~ 누구? ... 좋아 애도 주식 대한민국 릴랙스 갈래말래 더워 해피cgi 추워요 훗 샤방 해피 화남 훌쩍 >_< 깜빡 소주 반대 찬성 완소 흑흑 헐 ^^ ye~ 굿 복받으세요 미스터 미세스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필요없다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므흣 뭐라카노 추워 하이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열폭 오늘 하하하 하앙 킹왕짱 뭐니 듣보잡 ok so hot 신상품 2009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상담회서 674만불 실적올려 (2014-02-26 11:28:32)
김치·고추장, 대미 수출 최고 39% 증가 (2013-02-15 10:08:41)
청년영농정착 지원자 400명 선...
김석운의 베트남 칼럼 건강에 ...
스마프팜 14일~28일까지 특별 ...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산업 ...
전세계 어그테크 바람
김석운의 베트남 컬럼-유통시장...
김석운의 베트남 칼럼- 사업규...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