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5일mon
기사최종편집일:2022-08-12 15:58:50
English Japanese Chinese 댓글보기 전체뉴스 동영상뉴스
뉴스홈 > 지자체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주요 생두 수입유통업체 공급가 인하 시작, 순차적 확대
- 커피업계 대상 물가안정 간담회 개최 결과 -
등록날짜 [ 2022년07월22일 13시39분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7월 19일(화) 오후,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 주재로 커피업계 대상 물가안정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그간 간담회에서 주요 커피 생두 수입업체들은 6월 28일 수입 신고분부터 부가세가 면제됨에 따라, 부가세 면제분만큼 생두를 인하하여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간담회는 생두 수입업체들의 국내 공급가격 인하 상황 등을 점검하고, 커피 가공 ․ 프랜차이즈업체 등과 소비자에게 혜택의 일부를 공유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요 커피 생두 수입유통업체들은 현재 旣 재고분이 빠르게 소진된 일부 품목부터 인하된 가격으로 로스팅 커피점 등에 공급을 시작하고 있거나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향후 순차적으로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생두 수입유통업계에 향후 가격 인하 품목이 확대되면 관련 정보 공유를 요청하면서, 인하된 품목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등에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하였다.

한편, 일부 커피 프랜차이즈업체는 환율과 기타 원자재가격 인상으로 부가세 면제로 인한 경영부담 완화 효과는 크지 않으나, 작은 금액이라도 소비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인판매 등을 검토 중임을 밝혔다.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커피 생두 부가세 면제(6.28)와 수입 커피 원두 전량 할당관세 도입(7.20) 조치로 높아진 수입 원가 부담을 조금이나 덜어드렸다고 생각한다며, 커피업계 차원에서도 소비자에게 그 혜택이 돌아가도록 다시 한번 협조를 요청드린다”라면서,“업계의 협력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주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2838533
냠냠냠 센스! 힝~ 누구? ... 좋아 애도 주식 대한민국 릴랙스 갈래말래 더워 해피cgi 추워요 훗 샤방 해피 화남 훌쩍 >_< 깜빡 소주 반대 찬성 완소 흑흑 헐 ^^ ye~ 굿 복받으세요 미스터 미세스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필요없다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므흣 뭐라카노 추워 하이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열폭 오늘 하하하 하앙 킹왕짱 뭐니 듣보잡 ok so hot 신상품 2009
채소가격안정제 확대로 주요 밭작물 물가안정 강화 (2022-07-22 13:44:32)
이달(7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人) - 제84호 (2022-07-22 13:34:15)
[2022 국감이슈] “비농업인 소...
‘간척지 종합계획’ 고시 3년...
농협RPC 대규모 적자 ‘경고등...
이른 추석에도 불구하고 배 공...
추석 장바구니 물가, 농축수산...
추석 선물·제수용품 원산지 표...
청년농업인의 농지확보가 쉬워...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