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7월02일sat
기사최종편집일:2022-07-01 15:50:23
English Japanese Chinese 댓글보기 전체뉴스 동영상뉴스
뉴스홈 > 교육/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종자산업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2022년도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 교육 과정 운영 -
등록날짜 [ 2022년05월30일 10시22분 ]
 국립종자원(원장 김기훈)은 종자산업 분야에 관심이 많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종자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공유와 관련 직업탐험, 다양한 종자들의 형태와 모양 등을 직접 관찰해보는‘중학생 대상 진로체험 과정’을 마련하였다.

본 과정은 지역 6월 3일, 6월 17일과 6월 29일에 각각 4시간씩 국립종자원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이하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며, 토종밀인 앉은뱅이 밀 등 국산 종자의 우수성과 식량 자급의 중요성 및 농업·농촌 미래 유망 직업 100선, 신품종 보호제도 등 국내 종자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된다.

또한 벼, 보리 등 109가지 종에 대해 전자현미경을 통해 관찰해보고 오이, 옥수수 등 싹이 나온 종자가 정상 종자인지 비정상 종자인지 선별하여 종자의 품질을 판단해 보는 발아 검정 기술도 직접 체험하게 된다. 중·고등학생 등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진로체험과정은 2019년을 시작으로 총 21회 295명의 학생이 교육을 수료하였으며, 매년 초 교육센터를 통해 접수하여 참여할 수 있다.

국립종자원 서봉열 교육센터장은“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종자산업을 이해하고 종자검정 기술 체험을 통해 신품종 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센터는 진로체험 교육의 효과분석을 통해 앞으로 종자산업 분야로 진로를 탐색하는 청소년 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초등학생에게도 체험학습을 확대하는 등 더 많은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 과수 묘목 무병화 인증제도가 시행되는 것을 대비해 사과, 배 등 과수 묘목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농업인들의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과수 무병묘 생산기술 과정’을 마련하고 오는 6월 2일부터 6월 16일까지 교육 신청자(15명)를 모집한다고 한다.






교육센터에서 추진되는 교육과정은 지난 해 적극행정 일환으로 새롭게 구축한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 누리집(hrd.seed.go.kr)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 누리집>
이주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9471124
냠냠냠 센스! 힝~ 누구? ... 좋아 애도 주식 대한민국 릴랙스 갈래말래 더워 해피cgi 추워요 훗 샤방 해피 화남 훌쩍 >_< 깜빡 소주 반대 찬성 완소 흑흑 헐 ^^ ye~ 굿 복받으세요 미스터 미세스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필요없다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므흣 뭐라카노 추워 하이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열폭 오늘 하하하 하앙 킹왕짱 뭐니 듣보잡 ok so hot 신상품 2009
미래 대체식품에 대한 논의의 장 열려 (2022-06-15 13:12:42)
NS홈쇼핑과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 지원, ‘농식품 수출실무교육 및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진행 (2022-04-29 14:28:31)
소비자 물가 부담 경감을 위한 ...
농식품부, 고랭지감자 안정생산...
2021년산 쌀 10만 톤 추가 시장...
시설농가 ‘에너지비용 폭탄’ ...
“쌀 3차 격리 더 늦추면 대규...
농식품부, 유통업체·커피업체 ...
올해 추석 성수품(사과·배) 공...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