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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 K-푸드 페어, 146억 원 수출상담 성과
현지 레스토랑 연계 B2C 행사도 인기
등록날짜 [ 2021년09월15일 12시12분 ]
 
 
<2021 파리 K-푸드 페어 B2B 수출상담회 사진. [사진=aT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열린 파리 K-푸드 페어 수출상담회에서 1240만 달러(약 146억 원)의 상담실적을 기록했다. 상담회는 유럽 현지와 한국 국내에서 온라인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상담액 규모가 전년 370만 달러 대비 약 3배 증가하는 등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는 양상을 보였다.
 
상담회에는 국내 수출업체 20개사와 유럽 8개국 바이어 16개사가 참여했다. 김치?인삼제품 등 한국의 대표적인 건강식품과 면류?소스류 등이 관심을 끌었으며, 한국 수출업체와 오스트리아 바이어 간의 MOU가 성사되기도 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상담회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aT는 상담회 개최 전 제품리스트를 바이어에게 제공했다. 바이어 희망 상품을 중심으로 상담을 매칭하고 샘플을 바이어에게 직송, 오프라인 대면 상담회와 유사한 환경을 조성해 상담성과를 창출했다.
 
또한, 파리 K-푸드 페어 B2C 행사로는 지난 9일부터 프랑스 파리 현지 30개 레스토랑에서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는 파리 전역에서 9월 26일까지 실시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레스토랑에서는 김치, 소스류, 새송이버섯, 유자차 등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콜라보 메뉴가 판매되며, 유력 현지 미디어 채널과 이벤트를 진행해 1만5000여 명의 방문객들에게 K-푸드 체험기회도 제공한다.
 
수출상담회 현장을 찾은 김춘진 aT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출홍보도 온라인 활용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활용해 EU 시장뿐 아니라 전 세계로 K-푸드의 소비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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