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0월01일sun
기사최종편집일:2023-09-26 13:10:27
English Japanese Chinese 댓글보기 전체뉴스 동영상뉴스
뉴스홈 > 소비자 > 쇼핑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커피도 많이 마시면 되레 비만 당뇨등 부작용
등록날짜 [ 2013년05월30일 11시38분 ]
 

하루 3~4잔이 적당량


커피의 건강상 효능이 잇따라 발표되고 있지만 다소 많은 커피를 마시면 오히려 비만을 부르는 등의 부작용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서호주의학연구소가 생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로, 적당량 이상의 커피는 간 지방 분해에 악영향을 미치고 세포 내 지방이 비정상적으로 유지되도록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포도당 민감성과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기도 했다.

이번 연구를 수행한 밴스 매튜스 교수는 “커피는 적당히 마시면 안전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해롭다는 것이 드러났다”면서 “커피의 유해성 여부는 결국 음용량에 달렸다”고 말했다. 그는 “하루에 3, 4잔의 커피는 심혈관 질환이나 당뇨병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다시 확인됐다”면서 “그러나 그 이상으로 과도하게 마시면 건강에 해로우며 이는 카페인이 없는 디카페인 커피를 마셔도 마찬가지”라고 설명했다.

커피의 이 같은 ‘이중성’은 커피 속의 항산화물질(chlorogenic acidㆍCGA)과 관련이 있는데, 적당량의 커피는 이 물질을 분비해 심장질환과 당뇨병, 일부 암을 예방하는 데 효능을 내지만 커피를 너무 마시면 상반된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다.

연구팀은 특히 마른 체형으로 보이는 사람이 복부 조직에 위험할 정도의 지방을 갖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사람들이 커피를 지나치게 많이 마시면 이런 증상이 더욱 악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연구결과는 ‘농식품화학 저널(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에 실렸으며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지난 28일 보도했다.
미니홈페이지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3394543
냠냠냠 센스! 힝~ 누구? ... 좋아 애도 주식 대한민국 릴랙스 갈래말래 더워 해피cgi 추워요 훗 샤방 해피 화남 훌쩍 >_< 깜빡 소주 반대 찬성 완소 흑흑 헐 ^^ ye~ 굿 복받으세요 미스터 미세스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필요없다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므흣 뭐라카노 추워 하이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열폭 오늘 하하하 하앙 킹왕짱 뭐니 듣보잡 ok so hot 신상품 2009
건강기능식품 슈퍼 판매·기능 광고 허용 (2013-06-25 15:04:17)
식맹에서 깨어나라 (2013-05-13 20:20:00)
농식품 베트남 수출 대폭 강화
산행, 독버섯 주의보
한우, 저지방 고단백으로 맛도 ...
농업 숙력기능인력 1600명으로 ...
진안 원구신마을 등 15개 우수...
가루쌀 공공비축 매입검사 실시
농진청, "명절 건강밥상 약용작...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