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1월24일wed
기사최종편집일:2018-01-17 15:56:21
English Japanese Chinese 댓글보기 전체뉴스 동영상뉴스
뉴스홈 > 소비자 > 맛자랑/여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시아 최대 식품한류 장 열렸다
등록날짜 [ 2013년05월16일 10시19분 ]


 “Seoul Food 展”, 아시아 최대 식품한류 장 열렸다

 

- KOTRA, 5.14~17일 KINTEX에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개최 -

- 31회 맞는 국내 最古ㆍ最大 식품산업展... 아시아 TOP3 전시회로 -

- 국내ㆍ외 식품기업 1,200개사 참가, 식품트렌드관 등 볼거리 풍부 -

 

우리나라 최대 식품 전시회이자 아시아 3대 식품전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201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3, 이하 Seoul Food)」이 KOTRA(사장 오영호) 주최로 5월14일 KINTEX에서 개막되었으며 5월 17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오영호 KOTRA 사장, 권평오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 등 주최 측 주요 인사 외에 성 김 주한미국대사를 비롯한 스페인, 폴란드, 체코, 콜롬비아 대사 등 100여명의 주한외교사절 및 외국 정부 인사가 대거 참석하여 한국식품과 가공기술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자국의 식품을 한국에 수출하기 위한 홍보에 열을 올렸다.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Seoul Food에는 38개국 1,200개사 이상의 국내외 기업이 대거 참가하여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 되었다. 아울러 Seoul Food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식품대전(Korea Food Show)과 2년째 함께 개최함으로써 전체 개최면적이 90,000㎡를 넘어서게 되어 아시아 최대 식품전시회의 하나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올 해에는 특히 해외업체들의 참가가 두드러져 총 554개사가 참가하여 지난 해 대비 126개사가 증가하였으며 전체 참가업체 중 해외업체가 45%를 차지해 글로벌 전시회로서의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170개사 184개 부스로 지난해에 이어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고 미국, 대만, 태국 등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올 해 처음으로 미수교국인 쿠바가 참가하여 시가, 럼주, 농수산물 등을 선보일 예정이고 터키, 덴마크, 네덜란드 등이 한-EU FTA 체결이후 국내시장 공략을 위해 유제품, 돈육, 음료, 건강 기능 식품 등과 함께 참여한다.

 

KOTRA는 이번 Seoul Food 기간 중, 81개국 119개 해외 무역관을 통하여 3,000명이 넘는 바이어를 유치하였다.

 

전시회 기간 중 대한수입 유력바이어 100개사를 특별히 초청 Global Food Plaza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며, 한국식품 관심 글로벌 유통기업 10개를 초청하여 우리 국내기업들의 입점상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그리고 교포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국내바이어 상담회도 동시에 개최하여 총 2,000여 건의 수출상담을 추진하여 국내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수출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 전시회의 위상에 걸맞게 한국 식품산업의 이슬람권 진출 지원을 위한 할랄인증, 식품기업 SNS 활용 마케팅 전략, 해외유통사 입점 진출전략,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전략 등에 관한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하여 식품업계 기업 및 참관객들에게 전시회의 즐거움과 유익한 정보를 선사하게 된다.

 

한편 각 업체의 주력 신제품과 세계 식품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계 식품 트렌드관을 운영,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식품산업의 이해를 증진시킴은 물론 쿠킹 콘서트, 요리대회 등을 개최해 관련 기관 및 종사자들과 소비자들의 소통의 장도 마련하는 등 지난해보다 풍성한 즐길거리들이 준비 되어 있다.

 

Seoul Food에는 지난해 총 4만9천명의 참관객이 방문했으며 금년에는 국내외 약 6만 명의 참관객이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KOTRA는 올해도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입장료 수입 전액을 Save the children, 푸드뱅크 등의 사회단체에 기탁하여 결식아동, 독거노인들에 무상급식을 지원함으로써 음식을 통한 사회봉사 활동을 지속하여 이어갈 계획이다.

오영호 KOTRA 사장은 “국내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기업들이 이번 Seoul Food를 통하여 새로운 거래선을 발굴하고 수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피력하고,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하는 Seoul Food가 우리 식품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 세계시장에서 우리의 식품 및 기술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라고 강조했다.



 <사진캡션> 1. 「201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국제관 입장식에 참여중인 각계 인사들

 

                 2. 「201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대한민국식품대전」 통합 개막식 테이프 커팅이 진행중이다.

 

                 3. KOTRA 오영호 사장이 「201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개회사를 하고 있다.

 

                 4. 산업통상자원부 권평오 무역투자실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5. 전시회를 관람중인 KOTRA 오영호 사장 (오른쪽)

 

                 6. 해외업체의 설명을 듣고 있는 KOTRA 오영호 사장(오른쪽 두 번째)과 산업통상자원부 권평오 무역투자실장(오른쪽 첫 번째)

 

                 7. 8. 다양한 해외업체의 먹거리 상품들을 즐겨보는 관람객들

미니홈페이지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2514585
냠냠냠 센스! 힝~ 누구? ... 좋아 애도 주식 대한민국 릴랙스 갈래말래 더워 해피cgi 추워요 훗 샤방 해피 화남 훌쩍 >_< 깜빡 소주 반대 찬성 완소 흑흑 헐 ^^ ye~ 굿 복받으세요 미스터 미세스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필요없다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므흣 뭐라카노 추워 하이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열폭 오늘 하하하 하앙 킹왕짱 뭐니 듣보잡 ok so hot 신상품 2009
하루 한끼만 먹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 (2013-05-26 13:43:30)
아시아 최대 식품박람회 개막 (2013-05-15 09:47:50)
'농업·농촌의 발전 방안 세미...
농업법인 전년비 3.5% 증가
제2차 도시농업 육성 5개년(´1...
’17년 농식품 수출, 전년대비 ...
김 수출 5억달러 돌파
中, 새해부터 해외직구정책 유...
KOTIA, '제2기 글로벌베트남최...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