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5일mon
기사최종편집일:2022-08-12 15:58:50
English Japanese Chinese 댓글보기 전체뉴스 동영상뉴스
뉴스홈 > 커뮤니티 > 농수산자료실 > 상세보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농수산자료실
프린트
제목 제1기 스마트농업 SNS 단기집중과정 안내 2013-07-05 18:03:59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2026     추천:294
첨부파일 :  1375769609-87.hwp
함께 가꿔가는 우리 먹거리 사회협동네트워크(SNS)를 꿈꾸며...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잘 연계해서 활용하면 어느 언론사 부럽지 않은 매체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대기업의 TV, 신문 광고 못지 않은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길이 열리고 있습니다.

생명,사회,경제,언론,IT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뜻을 모아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 경제의 약자들이 힘을 모아 마치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정보를 공유하고 확산시키는 SNS는 시간 공간을 뛰어넘는 영혼의 협력 네트워크로 날로 그 위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저는 5년전부터 농촌에 귀농 귀촌하고자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SNS와 농민 농촌 농업에 대한 강의를 줄곧 해왔습니다.

저에게 할당된 시간은 길어봐야 너댓시간 남짓했습니다. 이런 식으로는 SNS가 출현하게 된 배경과 그 성격, 원리에 관한 설명 정도로 그칠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서 그래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과정이 필요하다고 늘 생각해 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30명 정도가 팀을 이뤄서 페이스북 페이지, 팀블로그 등 다양한 형태의 SNS의 공동 운영을 직접 실습을 하고 서로의 글과 사진을 공유하고 함께 홍보하는 네트워크를 구현하는 실습 위주의 SNS 단기집중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 강의는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 그리고 지역의 식재료를 가공해서 판매하는 농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만, 생산자가 아니더라도 수강을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부디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랍니다.

이번 교육과정은 8년째 농수산무역대학을 운영해 온 농수산무역신문의 주관으로 이뤄집니다.

강의는 제가 직접 나서 수강생들과 함께 블로그, ebook, 모바일 홈페이지, QR코드, 오픈마켓,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의 구축과 연계를 실습하고, 교육생들이 친구관계를 맺고 공동으로 마케팅 하는 방법을 익히는 데에 중점을 맞춰서 진행합니다. 

이렇게 해서 팀단위의 SNS협업 조직을 하나씩 만들어 간다면 여느 매체에 못지 않은 커다란 영향력을 지닌 홍보매체를 농업인을 비롯한 사람들이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_()_

* 상세한 교육과정 내용은 
http://me2.do/53LF9UhN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